비밀열쇠와 보이지 않는 문

1)보이지 않는 문

보이지 않는 문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투명해서 보이지 않습니다. 냄새도 나지 않고, 만져지지도 않고, 소리를 내지도 않습니다. 그런 문을 어떻게 찾아낼까요? 오직 비밀열쇠만이 보이지 않는 문을 드러내고,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문은 공중에 떠있는 커다란 괄호 기호처럼 생겼습니다. 전구나 형광등처럼 밝은 빛을 내며, 문 반대편에 있는 곳이 어디인지 알려주는 장식이 달려있습니다. “공룡 왕국”으로 가는 문은 공룡 뼈와 무기와 갑옷으로 장식됩니다. “벌레부르”로 가는 문은 아름다운 꽃들과 나비 날개, 풍뎅이 날개로 장식되어있습니다. “잠든 별”로 가는 문은 엔진 장치가 복잡하게 움직이고 있으며, 컴퓨터 모니터가 여러 개 달려있어 수많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문에 달려있는 장식은 문 너머의 장소가 안전한지 위험한지도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마법의 숲 세계로 가는 문에는 보통 나뭇가지와 나뭇잎, 나무뿌리가 돋아나있지만, 그렘린들의 도시 “룽글롬”으로 가는 문이라면 문의 모습이 달라집니다. 룽글롬으로 향하는 문은 보통의 문처럼 밝은 흰빛이 아니라 으스스한 보라색으로 빛나고, 살벌하게 웃고 있는 못된 마법사들의 얼굴 조각상으로 장식되어있습니다.​​

2)비밀열쇠

비밀열쇠는 보이지 않은 문을 열 수 있는 귀중한 마법 도구입니다. 갖고 싶다고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갖기 싫다고 해서 버릴 수도 없습니다. 비밀열쇠는 아주 운 좋은 사람만이 찾을 수 있는 보물 중의 보물입니다.

열쇠는 그 열쇠를 가진 사람의 마음에 따라 모습이 달라집니다. 열쇠를 가진 사람이 좋아하는 것과 소중하게 여기는 것에 따라 생김새가 변하며, 때로는 열쇠를 가진 사람이 제일 무서워하는 것과 닮아있을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열쇠의 모습은 열쇠의 주인마다 각기 다르게 생겼습니다.​

비밀열쇠의 첫 번째 힘은 보이지 않는 문을 찾아내고 그 문을 여는 힘입니다. 비밀열쇠를 가진 사람이 보이지 않는 문 가까이로 가면, 열쇠가 갑자기 뜨거워지거나,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거나, 달콤한 향기를 내기도 합니다. 이 때 열쇠를 꺼내들고, 열쇠의 반응이 점점 강해지는 방향으로 가면 밝은 빛이 번쩍하며 보이지 않는 문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문이 모습을 드러냈다고 해도 바로 열리는 것은 아닙니다. 열쇠를 문에 가까이 가져간 뒤 돌려서 문을 열어야 합니다. 이 때 열쇠와 문이 서로 잘 맞는 경우도 있고 잘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열쇠와 문이 잘 맞으면 문이 바로 열리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문을 여는 데에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습니다.​

비밀열쇠의 두 번째 힘은 세상을 바꾸는 힘입니다. 열쇠를 가진 사람은 보이지 않는 나라들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특권을 받게 됩니다. 이 특권으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야 하죠. 그래서일까요? 열쇠를 가진 이야기 속 주인공들에게는 조금 더 특별한 행운이 뒤따르고, 이 행운을 이용해 보이지 않는 나라가 겪는 어려움을 해결해나가게 됩니다.

Published by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