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숲은 마법사 퍼밀리어들의 고향입니다. 한 때 마법의 숲은 전 세계를 뒤덮고 있었습니다만, 이제는 숲이 점점 작아져서 새로운 세상의 한 부분만을 이루고 있습니다.

1)퍼밀리어
퍼밀리어들은 동물 모습의 마법사들입니다. 오래 전부터 비밀열쇠에 대해 알고 있었고, 열쇠의 힘으로 보이지 않는 나라 이곳 저곳을 여행하며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퍼밀리어들은 “다섯 걸음의 비밀”이라는 마법을 사용합니다. 물에서 나무로, 나무에서 불로, 불에서 흙으로, 흙에서 쇠로, 쇠에서 물로 이어지는 복잡한 흐름을 바탕으로 하는 마법입니다. 퍼밀리어들은 이 마법을 똑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과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공부한 마법을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2)마법의 숲 세계에 사는 종족들
마법의 숲 세계에는 다양한 모습의 종족들이 서로 어우러져 살아갑니다. 대표적으로는 농부 종족인 두더와 꿈지렁이들이 있습니다. 이들 외에도 다양한 종족들이 살고 있습니다. 이들은 가끔 다투기도 하지만 화해하고 사이좋게 지낼 방법을 찾아냅니다. 퍼밀리어들은 멀리서 이들을 지켜보며 어려움을 이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었습니다.

꿈지렁이나 두더 같은 새로운 종족들에게 자리를 내어주며 마법의 숲은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퍼밀리어들도 숲이 작아지면서 점점 수가 줄어들고 마법의 힘도 약해지고 있습니다. 슬퍼하지 마세요. 이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퍼밀리어들의 시대는 지나간 옛날 이야기가 되어야만 합니다. 이제 새로운 종족들의 시대니까요.
3)마법의 숲의 위기
마법의 숲의 위기는 퍼밀리어들로부터 왔습니다. 오랫동안 퍼밀리어들은 여러 보이지 않는 나라들을 지켜왔지만, 몇몇 퍼밀리어들은 마법의 힘으로 세상을 지배하려고 했습니다.
이들은 퍼밀리어라는 이름을 버리고 “그렘린”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었습니다. 그렘린들은 비밀열쇠로 보이지 않는 나라를 넘나들면서 온갖 나쁜짓을 저지르고 다닙니다. 퍼밀리어들과는 달리, 옛날 이야기가 되기를 거부하려는 것입니다.

옛날 이야기가 되어 사라지는 것은, 어쩔 수 없이 조금 미루어야 할 것 같습니다. 퍼밀리어들은 그렘린을 막기 위해 보이지 않는 문을 열고 모험을 떠납니다.
Published by